본문 바로가기
문제 해결/SWEA

[SWEA] 5656. 벽돌 깨기

by 자잘 2020. 1. 10.

문제 출처: https://swexpertacademy.com/main/code/problem/problemDetail.do?contestProbId=AWXRQm6qfL0DFAUo

 

SW Expert Academy

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

swexpertacademy.com

 

dfs를 통해 중복 순열을 구현해 구슬이 떨어질 위치를 정해줍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bfs를 통해 폭파되는 과정을 처리합니다. 먼저 위에서 부터 처음 만나면 큐에 넣어주게 됩니다. 그 다음 큐에서 빼내면서 터지는 반경에 있는 지점들을 좌표와 지점들의 반경들을 큐에 넣어줘서 구슬이 한번 떨어질 때 터지는 모든 벽돌들을 처리해 줍니다.

 

 역시 생각처럼 성능은 굉~~~~장히 좋지 않아서 시간 초과가 날꺼라고 생각했는데 2000ms로 간신히 통과했습니다. 개선이 많이 필요해보여서 조금 더 보완해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 해결 > SW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EA] 5648. 원자 소멸 시뮬레이션  (0) 2020.01.14
[SWEA] 5658.보물상자 비밀번호  (0) 2020.01.12
[SWEA] 4014. 활주로 건설  (0) 2020.01.09
[SWEA] 4013. 특이한 자석  (0) 2020.01.09
[SWEA] 5644. 무선 충전  (0) 2020.01.09